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EMC 테스트와 eCall 테스트 기능의 통합을 시연한 Applus와 로데슈바르즈

Applus Laboratories와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eCall 테스트 기능을 EMC(Electromagnetic Compatibility) 테스트 환경에 완벽하게 통합하는데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시연을 통해 자동차 관련 EMC 규정인 UN ECE R10 표준을 준수하는 다양한 eCall 테스트 시나리오와 기능을 선보였다.

EMC 테스트와 eCall 테스트 기능의 통합을 시연한 Applus와 로데슈바르즈
Applus EMC 테스트 홀에서 진행된 자동차의 eCall 테스트

UN ECE R10 표준에 대한 업데이트 계획의 일환으로 운전자와 승객 및 도로 사용자의 안전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eCall 내성 시험 시나리오가 개발되었다. UN ECE R10을 준수하기 위해서는 시스템이 차량의 다른 전자 구성요소를 간섭하지 않고, 외부 전자기 간섭으로부터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보장해야 하며, 이는 eCall 시스템이 장착된 자동차에 매우 중요하다.

Applus Laboratories는 컴포넌트와 완성차 수준의 EMC 테스트를 수행하는 유럽 시장의 선도주자로, 차량 전반에 대한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대규모의 다양한 전용 EMC 챔버를 제공하고 있다. Applus는 자사의 EMC 시설에서 eCall 테스트 시연을 수행하기 위해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와 협력했다. 이 시연에는 R&S CMW500 셀룰러 네트워크 에뮬레이터와 시뮬레이션 및 PSAP(Public Safety Answering Point) 역할을 수행하는 R&S CMW-KA09x eCall 테스트 소프트웨어가 활용되었다. 로데슈바르즈의 R&S CMW-KA09x eCall 테스트 소프트웨어는 2G, 3G, 4G, 5G 기반 비상전화(Emergency Call) 시스템을 지원하며, LTE(Long-Term Evolution) 및 5G NR(Next Generation eCall: NG eCall) 기반 eCall 테스트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이 소프트웨어는 EU eCall, NG eCall, UN-R144 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라의 국가별 표준에 부합하는 eCall 컴플라이언스 테스트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다. Applus에서 진행된 시연에서는 eCall 시스템 테스트를 위해 실제 차량을 이용했다. 주요 목표는 테스트 차량이 차량 사고시 오류 없이 비상전화를 호출할 수 있도록 EMC 테스트 환경에 eCall 테스트 기능을 통합하여 다양한 시나리오를 확인하는 것이었다.

시연이 진행되는 동안 스페인에 있는 Applus+의 무선 무반향 챔버에서 무선 간섭을 포함한 내성 테스트가 수행되었다. 이 테스트를 통해 R&S CMW500 솔루션으로 시뮬레이션된 PSAP 서버와 차량 간 비상전화 설정의 타당성과 eCall 통화 설정의 용이성을 확인했다. 그 결과 테스트 차량에서 R&S CMW500으로 eCall 연결을 위한 MSD(Minimum Set of Data)가 데이터 손실없이 성공적으로 전송되는 것이 확인되었다. 또한 선명한 오디오 품질로 차량과 테스트 솔루션 간에 음성 통신이 이뤄졌으며, 차량의 GNSS 위치 정보도 정확하게 전송됨을 확인하였다.

Applus Laboratories의 EMC 홀에서 성공적으로 수행된 이번 데모는 R&S PSAP 시스템을 이용한 eCall 시나리오를 적용한 것으로서, 워크숍에도 소개되었다. 여기에는 UN의 IWG EMC(Informal Working Group on Electromagnetic Compatibility)와 다양한 국가의 커뮤니티 대표는 물론, OICA(International Organization of Motor Vehicle Manufacturers)의 완성차 제조사들도 참가했다. 이 워크숍은 Applus Idiada와 Applus Laboratories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참가자들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R&S CMW500 솔루션으로 간단하게 진행되는 eCall 테스트를 체험하고 이를 통해 지원되는 모든 eCall 시험 기능을 직접 확인하는 기회를 가졌다.

Applus Laboratories 와 로데슈바르즈의 이번 협력은 eCall 테스트 기능과 EMC 테스트 환경의 원활한통합과 차량 내 eCall 시스템의 안전성과 호환성 향상을 입증하는 중요한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www.rohde-schwarz.com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