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HAIMER

HAIMER, 보잉사 후원 OMIC R&D 의 회원사로 참여하며 보잉사 (포틀랜드)와의 파트너쉽을 강화하다.

오리건 스캐푸스에 위치한OMIC R&D는 20개 협력사로 구성되어 있다.

HAIMER, 보잉사 후원 OMIC R&D 의 회원사로 참여하며 보잉사 (포틀랜드)와의 파트너쉽을 강화하다.
P01_ OMIC행사에서 보잉과 하이머가 악수를 하고 있다.
HAIMER가 OMIC R&D의 회원사가 되면서 보잉사와 HAIMER의 파트너쉽은 적략적으로 더욱더 긴밀해 질 것이다.사진은 OMIC에서 열린 HAIMER의 공식 멤버십 개회식으로 좌측은 보잉 기술연구 의 글로벌 기술 프로그램 매니저 윌리엄 게리, 우측은 HAIMER 그룹 사장 안드레아스 하이머이다.

오리건 스캐푸스에 위치한 OMIC R&D ; 2018년 8월 - 오리건 제조혁신 연구개발 센터(OMIC R&D)의 회원사로 HAIMER가 이달부터 참여하게 되었다. HAIMER는 툴홀더, 열박음, 발란싱, 툴프리세팅 분야에서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독일 툴링 업체이다. 이로써 총 17개의 제조업체와 3개의 오리건 주립대학이 OMIC R&D 회원이 되었으며, 미국 오리건주 스캐푸스시의 이 R&D 시설은 협력사와의 공동 연구 개발을 통하여 세계적인 금속 가공기술을 발전시키고 있다.

보잉사 – 보잉사는 메탈 가공의 주요 생산을 오리건 포틀랜드에서 하고 있으며, HAIMER가 OMIC R&D의 회원사가 됨으로써 HAIMER와의 보다 긴밀한 전략적 파트너쉽을 강화하게 되었다. 보잉사와 HAIMER의 파트너쉽의 시작은 10년보다 더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보잉사가 더 나은 가공을 위해서 HAIMER의 툴빠짐 방지 시스템인 세이프록™ (Safe Lock™)을 채택하면서, 획기적 기술 변화를 이루면서 이 둘의 협력관계가 시작되었다. 보잉 포틀랜드는 세계에서 가장 큰 티타늄 가공을 하는 곳 중 하나로 난삭재 가공 커팅 툴과 툴홀더 적용에 있어 표준이 되고 있는 곳이다.

Haimer Safe-Lock™ 시스템은 세이프록의 기술적 장점을 바탕으로 보잉 포틀랜드의 밀링 황삭 가공의 스탠다드로 자리잡았다. 보잉사의 가공 작업 여러부분에 적용되어 보잉사 가공 표준이 된 HAIMER의 세이프록 기술을 미국과 다른 나라의 커팅 툴 제조회사도 사용할 수 있도록 HAIMER는 오픈 라이센스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실제로 보잉사 또한 세이프록 기술이 필요한 가공 공정에 자체적으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Haimer사로부터 IP, 특허, 그리고 상표권을 구매하였다.

보잉사의 워크 소재는 그 비용이 상당하다. 보잉사가 HAIMER의 Safe-Lock™기술을 채택하기 이전에는 툴이 빠지는 현상으로 발생하는 가공 불량이 자주 발생하였다. 그로인해 값비싼 소재를 버려야 하는 문제를 감수해야만 했다. 그러나 HAIMER의 Safe-Lock™(세이프록) 기술을 적용한 이후 10년 넘게 공구가 빠지는 문제가 단 한건도 발생하지 않게 되었고, 이로써 이전에는 흔하게 발생하였던 가공 불량으로 인한 값비싼 소재를 버려야 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보잉사의 글로벌 기술 프로그램 매니저 윌리엄 게리는 다음과 같이 이야기한다. “보잉은 OMIC R&D에 협력하고 기여할 회원사를 매우 엄격하게 심사합니다. HAIMER가 새 회원이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HAIMER는 저희 보잉이 가공에 있어 아주 많이 의지하고 있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툴홀더, 열박음, 발란싱, 툴프리세팅에 있어 높은 품질의 기술이 있음을 저희 보잉사는 잘 알고 있습니다. HAIMER는 최첨단 기술 산업 4.0 솔루션을 제시하므로써 OMIC R&D 와 회원들에게 도움과 지원을 하게될 역량있는 회사입니다. “

OMIC R&D는 보잉사가 주도하여 전 세계에서 운영하고 있는 연구 센터중 15번째 시설이며 미국에서 보잉이 후원하는 최초의 연구소이기도 하다. 제조업체와 우수 인재들이 힘을 합하여 첨단 제조현장의 실질적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차세대 엔지니어 및 기술자를 육성해 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회원사들은 기계나 장비, 전문 기술을 공유하여 다이나믹하고 혁신적인 R&D 기능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한다.

HAIMER의 안드레아스 하이머 사장은OMIC R&D 회원이 된 소감을 말했다. “항공기 제조의 리더이자 가장 큰 글로벌 고객 중 하나인 보잉사와 더욱 긴밀한 협력관계과 된 것이 기쁘고 자랑스럽습니다. OMIC R&D의 투자와 멤버쉽은 오리건주와 서북 태평양 및 미국 제조 업계에 드리는 분명한 약속입니다. OMIC R&D는 우수한 기술 사례를 공유하는 이상적인 플랫폼으로 미국과 오리건 제조업체를 더욱 경쟁력 있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기술을 통하여 포틀랜드 보잉 이외에도 오번, 시애틀, 에버렛, 헬레나, 세인트루이스 및 프레더릭슨에 있는 미국 보잉의 시설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HAIMER는 19개의 OMIC R&D 산업 및 대학교 회원사에 합류하였다. 크레이그 캠벨 OMIC R&D 이사는 이렇게 말했다. “오리건 기술연구소 및 포틀랜드 주립 대학, 오리건 주립대학에서 주도하는 제조 기술 연구 활동은 OMIC R&D에 놓인 여러 가지 제조상의 문제점을 해결하면서 회원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주 정부 및 지방 정부의 적극적 투자로 OMIC R&D는 전 세계 제조업체들의 꿈의 무대가 되었고, 국가와 지역사회의 경제 동력이 되겠다는 약속을 실천해 가고 있습니다.”

OMIC R&D의 연구는 지역 경제를 육성하고 진정한 동반자 관계를 이루면서 현지의 제조 업체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연구 활동에 초첨을 맞추고 있다. 이러한 연구 활동이 고부가가치 생산 현장에 확대 적용됨으로써, OMIC R&D는 국가과 지역 제조업 상품 생산성 향상은 물론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다.

OMIC 트레이닝 센터에서는 포틀랜드 커뮤니티 컬리지 (PCC)가 주도하고 있는 도제 견습 프로그램, 일명 ‘배우면서 일하기’ 프로그램을 OMIC R&D의 연구 프로젝트와 연계할 계획이다. 센터가 완공되기 전까지 PCC는 스캐푸스 고등학교에 임시 터를 잡을 예정이다.

일리노이주 시카고에 위치한 Haimer USA의 지사장 브렌트 홀든은 동반자 관계를 이렇게 요약한다. “비용을 절약하고 생산성을 높여주는 열박음장치 및 발란싱 머신을 HAIMER가 미국 북서부 지역의 많은 제조업체에 15년 동안 지원한 점에 대해 기쁘게 생각합니다. HAIMER는 툴홀더, 프리세팅, 밀링공구 등을 공급하면서 가공 공구 분야의 시스템 파트너가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인더스트리 4.0 기술을 적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프리세팅 가공 준비 시간을 절약하고 가공 효율성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HAIMER의 툴 프리세터 프로젝트가 미국 북서부에서 많이 있었습니다. 최대한 효율적으로 R&D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일에 도움을 주려는 노력의 차원에서 우리의 설비와 지식을 OMIC에서 공유하게 되어 기쁩니다.“

HAIMER, 보잉사 후원 OMIC R&D 의 회원사로 참여하며 보잉사 (포틀랜드)와의 파트너쉽을 강화하다.
P02_Haimer의 Safe-Lock 황삭 표준

HAIMER, 보잉사 후원 OMIC R&D 의 회원사로 참여하며 보잉사 (포틀랜드)와의 파트너쉽을 강화하다.
P03_Haimer 시스템 파트너
사진은 발란싱, 열박음, 툴프리세팅 및 공구 매니먼트를 보여주는 HAIMER 공구실이다. 후원의 일환으로 HAIMER는 OMIC에 유사한 공구실을 제공될 것이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