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Rohde & Schwarz

차이나 모바일이 선택한 로데슈바르즈의 5G 네트워크 스캐너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 중국지사와 주하이 딩리(Zhuhai DingLi)는 차이나 모바일(China Mobile)의 2021 5G 스캐너 조달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R&S TSME6 Drive Test Scanner은 초소형 설계 구현과 다중 대역, 다중 기술 동시 측정 기능을 지원하며, 이 점이 프로젝트 수주의 주요한 요인으로 작용했다. 이로써, 로데슈바르즈는 연속 3년 째 차이나 모바일에 5G 네트워크 스캐너를 공급하는 주요 파트너로 자리매김 하였다. R&S TSME6은 차이나 모바일의 5G 네트워크 구축 및 최적화를 지원하는 신뢰할 수 있는 측정 장비로서, 업계 선도적인 기능과 성능을 현장에서 증명해 왔다.

차이나 모바일이 선택한 로데슈바르즈의 5G 네트워크 스캐너
차이나 모바일은 5G 네트워크 구축 및 최적화를 위해 R&S TSME6를 선택했다.

중국은 2019년부터 전세계 5G 기지국의 70% 이상에 이르는 세계 최대 규모의 상용 5G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중국은 700MHz 및 2.1GHz의 주파수 대역에서 다수의 5G 기지국을 계획하고 있으며, 4G 및 5G 기지국의 공존으로 인해 장기적으로 네트워크 환경이 더욱 복잡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중국은 2G와 3G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중단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 주파수 재배치가 매우 중요한 상황이다.

R&S TSME6은 전 대역에서 완벽한 표준 적합 및 고성능을 제공하는 5G 드라이브 테스트 장비로서, 차이나 모바일(China Mobile)의 5G 드라이브 테스트 표준을 충족한다. 특히 제품이 지원하는 넓은 측정 범위는 효과적인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및 최적화를 안정적으로 수행 가능하게 만드는 중요한 특징이다.
R&S TSME6은 최초의 상용 5G 네트워크 스캐너로, 5G 상용화 초기부터 전세계 주요 이동통신 사업자와 기지국 제조업체들이 선택해 온 솔루션이다. R&S TSME6는 주파수 재배치 시험 및 간섭 제거, 네트워크 성능 테스트와 네트워크 최적화를 위해 활용되며, 이를 통해 사업자는 5G 네트워크의 품질을 보장할 수 있다.

R&S TSME6 Drive Test Scanner는 5G NR, TDD-LTE, FDD-LTE, NB-IoT, eMTC/LTE-M, WCDMA, EVDO, CDMA 및 GSM 등의 무선 기술을 동시에 측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3GPP 기반의 다양한 표준 네트워크를 동시에 측정해야 하는 이동통신 사업자들의 요구를 충족한다. 또한 700MHz, 2.1GHz 및 3.5GHz 주파수 대역을 비롯한 Sub-6GHz 대역에서 TDD 및 FDD 모드의 모든 5G NR 주파수 대역을 지원할 수 있다. 이 외에도 R&S TSME30DC 및 R&S TSME44DC 다운 컨버터를 연동하여 24GHz ~ 44GHz의 FR2 주파수 대역까지 지원함으로써 중국 이동통신 사업자들의 FR2 지원 요구사항을 충족시켰다.

R&S TSME6은 상용 제품 중 가장 작은 크기와 가장 가벼운 무게를 가진 5G NR 다중 모드 스캐너 제품으로, 가장 낮은 소비 전력으로 탁월한 테스트 성능을 제공하는 놀라운 효율성을 자랑한다. 또한 R&S TSME6은 다중경로 전파(Multipath Propagation)를 완벽하게 감지하고, 파워 측정과 지연시간 측정, 도플러 시프트(Doppler Shift) 및 기타 파라미터들을 측정할 수 있는 유일한 상용 측정 스캐너 제품이다.

로데슈바르즈의 포괄적이고 강력한 이동통신 네트워크 테스트 솔루션은 2G에서 5G에 이르기까지 모든 이동통신 기술을 지원하며, 연구실 검증과 스펙트럼 클리어런스, 간섭 제거 및 기지국 설치에서 현장 승인 및 벤치마킹, 모니터링 및 문제해결에 이르기까지 전체 네트워크 수명주기를 지원한다.

로데슈바르즈의 모바일 네트워크 테스트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rohde-schwarz.com/mn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