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HMS Industrial Networks AB

Ixxat 스마트 그리드 게이트웨이 – 최고 수준의 보안과 첨단 연결 기능 제공

Ixxat SG-게이트웨이(Smart Grid Gateway)는 IEC61850 또는 IEC60870-5-104 기반 에너지 네트워크와 범용 필드버스 및 산업용 이더넷 시스템 간의 데이터 교환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HMS 네트웍스(HMS Networks)는 기존 제품에 미디어브레이커(Mediabreaker) 기능과 IEC60870-5-101, DNP3, OPC-UA, MQTT와 같은 새로운 기능을 추가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사용자 관리 기능도 개선되었으며, 이더넷 스위치 지원 버전도 제공된다.

Ixxat 스마트 그리드 게이트웨이 – 최고 수준의 보안과 첨단 연결 기능 제공
에너지 산업은 재생 에너지 및 e-모빌리티를 비롯해 순수 에너지 소비에서 프로슈머(생산자와 소비자)로의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에너지 분배 네트워크 내의 통신에 대한 요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사이버 공격에 대한 위험을 완화하고, 기존 인프라를 새로운 조건에 적응시키기 위해서는 고도로 유연하고 안전한 솔루션이 필요하다. HMS의 새롭게 확장된 Ixxat® SG-게이트웨이(Smart Grid Gateway)는 이러한 유연성과 보안에 대한 요구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다.

TSO 보안 요건에 부합하는 미디어 브레이크
Ixxat SG-게이트웨이는 이미 VPN 및 IEC60870-5-104 프로토콜을 통한 안전한 데이터 전송을 지원한다. 그러나 TSO(Transmission System Operators) 사양을 준수하기 위해서는 보안 계층을 추가하여 악성 코드가 터미널 장치로 전달되지 않도록 전송 매체도 변경해야 한다. IEC60870-5-101 프로토콜을 통합하면, TSO 사양에 따라 101 호환 장치를 각 운영자의 제어실과 연결할 수 있다. Ixxat SG-게이트웨이는 이더넷 기반(IEC60870-5-104) 통신 및 직렬(IEC60870-5-101) 통신 간의 중단(Break)을 용이하게 처리할 수 있다. 하나의 이더넷 포트와 하나의 직렬 인터페이스만 있으면, 미디어브레이커(MediaBreaker) 버전으로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할 수 있다.
미디어 브레이크가 통합됨에 따라 IEC60870-5-101 프로토콜은 이제 직렬 인터페이스를 통해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장치로 교체하지 않고도 기존 장치를 최신 제어실 및 컨트롤러에 연결할 수 있다.

OPC-UA 및 MQTT로 미래에 대응
Ixxat SG-게이트웨이는 이제 데이터 집계 및 간단한 제어 작업을 위한 기능도 제공한다. 널리 사용되는 OPC-UA 및 MQTT 표준을 새롭게 지원함에 따라 SG-게이트웨이는 다양한 에너지 및 산업용 네트워크에서 안전한 양방향 연결을 통해 데이터를 평가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및 다른 공급업체의 기존 서비스로 데이터를 제공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OPC-UA 및 MQTT는 모든 SG-게이트웨이 버전에서 추가 비용없이 이용할 수 있다.

통합 이더넷 스위치
새로운 SG-게이트웨이 스위치 버전은 최대 4개의 장치를 두 번째 이더넷 포트에 직접 연결하고, 두 개의 개별 네트워크를 통해 유연한 방식으로 통신(에너지 프로토콜, OPC-UA, MQTT 또는 Modbus-TCP)을 분배할 수 있다. 따라서 외부의 스위치가 필요하지 않다.

전세계에서 간편하게 사용 가능
SG-게이트웨이는 영국, 호주, 미국 및 여러 나라의 에너지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DNP3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또한 사용자는 업데이트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연결된 장치를 보다 쉽게 구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ixxat.com/energ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