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ngineering-korea.com
SOURIAU – SUNBANK Connection Technologies

항공 분야의 인터커넥션 솔루션을 위한 핵심 기준: 신뢰성 및 안전성

궤도 위성 또는 해저 위성 분야에서는 데이터 및 신호, 또는 전력 전송을 가능하게 하는 연결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항공 분야에서 항공기에 탑재되는 장비 및 소재는 10,000미터의 고도에서 작은 오류라도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극한의 기후 및 기계적 조건을 견딜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오류는 선택사양이 아니다.

항공 분야의 인터커넥션 솔루션을 위한 핵심 기준: 신뢰성 및 안전성
항공기 및 항공 장비가 노출되는 환경은 매우 혹독하며, 극한의 기계적 및 기후적 조건을 견뎌야 한다. 항공기 내부의 장비 위치에 따라 다르겠지만, 고도가 10,000미터일 때 외부 온도는 -50°C까지 떨어질 수 있고, 엔진 내부 온도는 1000°C를 초과할 수 있으며, 엔진 주변의 온도도 200°C에 이를 수 있다. 따라서 장비는 이러한 온도 범위에서 제대로 동작할 수 있어야 하며, 이는 전기 부품뿐만 아니라 플라스틱 및 폴리머와 같은 소재에 있어서도 중요한 도전과제이다.
SOURIAU는 수십 년 동안 중요한 환경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인터커넥션 솔루션을 공급해 왔으며, 이 분야에서 높은 신뢰성을 갖춘 업체로 명성을 쌓아왔다. SOURIAU는 우주, 항공, 방위, 에너지, 산업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로서, 모든 유형의 극한의 환경조건에 부합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연결을 보장한다.
SOURIAU의 제품 마케팅 매니저인 패브리스 뒤란드(Fabrice Durand)는 »우리는 커넥터의 품질과 신뢰성, 그리고 효율적인 공급망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러나 기존 솔루션뿐만 아니라 미래의 인터커넥션 시스템을 설계하고 개발하기 위해 상시적으로 고객들과 협력하고 있다. SOURIAU가 여러 해 동안 기술적 리더십을 입증해 온 광 섬유 솔루션의 예를 보면, 새로운 응용 분야가 계속 등장하고 있고, 이를 통해 구현을 단순화하거나 점점 더 가혹한 환경에 맞게 솔루션을 조정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 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혁신을 지원하고 역동적인 항공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SOURIAU는 회사 내에 상호협력 공간을 마련했다. 직원들은 이곳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함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필수적인 품질검증
엄격한 조건과 높은 비용부담으로 인해 항공기 제조업체와 OEM은 엄격한 표준에 따라 장비의 품질을 검증해야 한다. SOURIAU는 MIL-DTL, EN, MS, HE와 같은 산업 표준에 따라 인증된 다양한 커넥터와 부속품 및 접합부를 제공하고 있다. 일부 제조업체는 자체 내부 표준을 적용하고 있으며, SOURIAU는 특히 BACC(보잉), ASNE(에어버스), ESC(롤스로이스)의 인증을 받았다. SOURIAU-SUNBANK는 3년 연속 Fokker Bet Connector Supplier Award를 수상했다.
Fokker는 영국 GKN 그룹의 일원으로서 민·군 항공기에 사용되는 전기배선 상호 연결시스템의 설계, 제조, 컨설팅 분야에서 선도적인 업체이다.
 
 

모든 항공 애플리케이션에 적합

혹독한 환경의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일반적으로 원형 커넥터가 취급이 용이하고 견고하기 때문에 직사각형 커넥터보다 선호되고 있다. 항공기 내부의 기계적, 기후적 제약 조건은 덜 엄격한 편이다. 그러나 공간이나 압력 차이 등 기술적으로 정교한 솔루션이 필요한 다른 제약 조건이 있다. 또한 항공기의 외부 및 내부의 총 중량을 줄이는 것은 항공기 제조업체의 주요 목표 중 하나다. 항공기의 무게를 줄임으로써 효율적인 연료 소비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SOURIAU는 알루미늄에 비해 30% 더 가볍고,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는 열가소성 플라스틱 및 부속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생산 표준은 궤도 위성과 직접 연결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통합할 수 있는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 프로젝트 관리 사업부의 책임자인 크리스찬 그로펠린(Christian Groeppelin)은 »우주 산업에서 높은 생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제조업체는 설계를 완전히 재검토하고, 일반적인 제조 기준을 넘어서야만 한다. 또한 이러한 높은 기준을 기존의 항공 산업에서 파생된 기술을 이용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달성해야 한다. 특정 혁신 프로젝트에서는 배선을 보다 쉽게 만들고, 커넥터 설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툴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몇 년 동안 SOURIAU는 신속한 프로젝트 관리를 구축했다. 예를 들어, 모든 엔지니어가 액세스할 수 있는 3D 프린터가 장착된 팹 랩을 개발하여 새로운 기술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했다. 이제 새로운 아이디어를 개발하여 고객에게 단 며칠 만에 신속하게 이를 보여줄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LinkedIn
Pinterest

Related Articles

SOURIAU – SUNBANK Connection Technologies
소리우-선뱅크, 새로운 커넥터 백쉘 제품 개발

155,000+ IMP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